분야 환경
제목 공사장 가림막 디자인도 도시브랜드가 된다
제안내용
1. 생활속에 느낀 문제 -
<구리시 공사장 가림막 디자인>

구리시를 상징ㆍ대표하는 구리 시청,
현재 건설 중인 구리시 지하철 공사 구간,
갈매에서 진행 중인 공사 지역에서 통일되거나 심미적인 공공 디자인을 찾을 수 없었음.


---------------- 디자인 제안을 통한 목표 ----------------


1. 불안함의 해소-'안전 디자인'

높이조차 규격화되지 않고들 쑥 날 숙인 공사장의 가림막은 도시 미관을 해치고
공사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먼지, 냄새, 소음 등 위험요소로부터의 불안함을 가중시키고 있음.
안전함을 느낄 수 있고 시민을 보호할 수 있는 공사장 가림막을 규격화하고
미관상 편안함과 안정감을 줄 수 있는 디자인으로 변화 필요


2. 구리시 브랜딩 홍보

시민이 도시에 대한 새로운 변화들을 느끼고 도시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
스토리가 있는 구리시로 브랜딩 하여 공사장 가림막에 디자인을 입히고 도시 브랜드 확산


3. 심미성을 향상시키는 아름다운 디자인

공사장 가림막도 또 하나의 아름다운 도시 풍경이 될 수 있습니다
새롭고 세련된 공공디자인으로 변화



---------------- 디자인 콘셉트 제안 ----------------


** 구리시 홈페이지 및 홍보지의 구 포토 이미지를 세련된 스냅 컷으로 변경 제안.
사진은 디자인의 시작이기도 합니다.


디자인1. "전통과 미래의 공존, 구리시"
(기존 전통 홍보에 치우친 구리시 이미지의 변화 재고
구리시가 왜 태극기의 도시인지 대부분 알지 못합니다.
전통에 대한 홍보 또한 미흡했던 부분의 보완이 필요)

디자인2. 축제/행사의 정보와 축제의 스냅 컷을 활용한 “구리 페스티벌”

디자인3. “교통의 허브 구리시”
(지하철 공사 가림막 디자인에 활용 제안)

디자인4. “구리시 핫스팟 Map”


아이디어 중 브랜딩 할 부분을 하나로 통일하거나
혹은 템플릿 화하여 다양한 스토리를 통일된 느낌의 디자인으로 반영.
첨부파일 첨부 구리시와 타도시의 가림막디자인 비교 1.jpg (241.3K)
  • 목록
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